제주도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 개정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 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인사운영 지침'을 개정해 지난 22일 도내 각급 사립학교에 안내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은 오는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개정한 지침에는 사립학교법 개정과 국민권익위원회 권고 내용을 일부 반영해 사립학교 사무직원 신규 채용 절차를 중점적으로, 채용 절차 미준수 시 해당 사무직원 인건비 지원이 제한되는 등 사무직원 인사 관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나가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 

개정된 주요 내용으로는 △신규 채용 시, 2개월 전까지 서면으로 교육청과 사전협의 실시 △채용공고는 반드시 응시원서 접수 시작일로부터 20일 전 공고하되, 공고 장소는 학교, 교육지원청, 도교육청, 제주일자리종합센터 등 4곳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 △시험전형위원에는 반드시 외부 심사위원(3분의 1 이상) 참여토록 하고, 이해관계인이 지원할 경우 관계자 업무배제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사립학교 사무직원 채용에도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라는 도민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어 사무직원 인사(임용) 등의 관리 감독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무직원의 인사 관리 등 도내 사학기관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