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보내게 된 신장장애인"
상태바
"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보내게 된 신장장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13) 건강한 여름나기 여름냉방용품 지원을 받은 신장장애인

2021년 7월 23일 〈헤드라인제주〉를 통해 보도되었던 코로나19와 더위 속 투병생활로 어려움을 겪던 신장장애인들의 이야기입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으로 진행된 ”코로나19극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신장장애인들에게 여름 냉방 용품을 지원하였습니다.

신장장애인 중 대부분이 노령이거나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있어 냉방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안고 여름을 보내야 했습니다. 하지만 “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을 통해 신장장애인 60가정에 수분제한과 투병생활로 지쳤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선풍기와 쿨 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선풍기와 쿨매트는 신장장애인협회 서귀포지부에서 각 가정에 방문하며 전달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미쳐 보수하지 못 하고 있던 전등교체, 노후전선확인, 방충망보수, 가정주변 환경정리 등 주거환경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가정방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신장장애인분들을 돌아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서귀포읍면에 거주하시는 73세의 김미옥(가명)할머니는 도움의 손길을 주신 분들 덕분에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투병생활을 이겨낼 용기를 얻으셨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할머니도 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나누는 이웃이 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신장장애인분들에게 전달된 여름냉방용품은 제주도민의 소중한 성금을 통해 지원하였습니다. 신장장애인분들은 쿨매트 위에 누워 웃음을 보이며 전해 주신 사랑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우리 이웃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사)한국신장장애인제주협회 서귀포지부 장순복 담당

△ 나눔계좌 : 농협 963-17-003420, 제주은행 03-13-004820 △예금주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문의: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