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정홍 교수, 부비동 내시경 수술 1000례 시행
상태바
제주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정홍 교수, 부비동 내시경 수술 1000례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이비인후과 김정홍 교수가 최근 부비동 내시경수술 1000례를 시행했다.

부비동 내시경수술은 만성적인 코막힘과 끈적한 콧물, 후비루, 후각저하, 두통 등을 호소하는 환자의 코 내시경 검사에서 코 안에 물혹, 농성 콧물, 종물이 관찰되는 경우 병이 진행된 비강 및 부비동(상악동, 사골동, 전두동, 접형동)의 염증을 제거하여 코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도록 도와주는 치료법이다. 

이 부비동염은 주로 코의 면역 기능 장애와 감염,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하며 최근에는 진균 감염, 상악 치아와 관련된 문제로 유병률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과거에는 수술시 병의 불완전한 제거로 재발률이 높고 코 주변 중요 구조물이 손상되어 합병증의 발생 가능성이 높았으나, 내비게이션 수술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더욱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이 이뤄지고 있다. 

김정홍 교수는 "코 안에 생긴 만성 염증이나 혹 덩어리에 의해 불편감이 오래 지속되었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고 부비동 내시경 수술을 통해 건강하고 숨쉬기 편한 코를 되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