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제주도, 흐리고 산발적 비...아침.저녁 찬바람 '쌀쌀'
상태바
[내일 날씨] 제주도, 흐리고 산발적 비...아침.저녁 찬바람 '쌀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3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고,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13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오전(12시)까지 제주도 산지와 북동부(구좌읍, 성산읍, 표선면)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12~18시)에는 산지를 중심으로 비 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10~50mm.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크게 내려가 아침.저녁에는 매우 쌀쌀하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22~23도, 낮 최고기온은 26~27도로 예상된다.

해상에는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부는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오전에는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당분간 제주도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목요일인 14일은 서해남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제주도는 오전에는 대체로 흐리겠고, 오후에는 구름 많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