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사협, 제주사회서비스지원단과 업무협약
상태바
제주사회복지사협, 제주사회서비스지원단과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허순임)는 지난 7일 제주연구원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단장 고미영)과 사회복지 정보 공유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사회복지 분야의 다양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해 마련됐다.

이에 양 기관은 △도내 사회복지 기관에 대한 정보공유 △도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운영에 대한 홍보지원 △사회복지 정보제공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양기관의 수행사업에 대한 상호지원 △기타 공통관심분야에 대한 상호협력방안 모색에 관한 업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업 발굴과 교류 등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허순임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도내 사회복지사들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 그 의미가 남다르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미영 제주연구원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내 사회복지사 뿐 아니라 복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민들에게도 제주지역 사회서비스투자사업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두 기관이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46조에 의해 사회복지사들의 권익옹호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하는 법정단체다.

협회는 △사회복지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과 인권 보호 사업 △도내 사회복지 네트워킹을 위한 축구, 사진, 봉사, 오름동아리 등 지원 △해외연수 지원 △제주사회복지연구소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 실태조사와 연구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