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반천의 가을정취와 함께해요"
상태바
"솜반천의 가을정취와 함께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솜반천 청소년 영상문화축제 비대면 개최

서귀포시 서홍동(동장 진은숙)에서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서홍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봉삼)가 주관하는 제13회 솜반천 청소년 영상문화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2008년 '한여름밤 솜반천 야외극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가 열세번째로 2020년에만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였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또한 취소 결정까지 가는 위기가 있었으나 영상축제의 특성을 살려 비대면 개최로 추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주제로 한 청소년 UCC공모전, 방향미스트 만들기 키트체험 등 체험프로그램, 서홍8경 및 하영올레 3코스를 배경으로 한 영상만들기 공모전, 영화 상영 등 비대면으로 추진 가능한 프로그램 위주로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9월 23일까지 진행된 청소년 UCC공모전에서는 중문초등학교 5학년 김은수 학생이 대상인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수상작들은 개막식 시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특별히 마련한 서홍8경 및 하영올레 3코스를 배경으로 한 영상만들기 참여전을 9월 27일까지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하영올레 3코스를 찾는 탐방객들에게 서홍8경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홍동 축제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비대면으로나마 영상문화 축제를 진행해 주시는 서홍동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비록 유튜브로 진행되는 축제지만 많은 도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