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미래 이끌어 갈 '관광 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제주관광 미래 이끌어 갈 '관광 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운영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0월 6일까지 예비창업자와 창업 후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2021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새로운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한편,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새로운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진행된 '2021 도전! J-스타트업' 참여기업 공모전에는 도내·외 72개 기업이 도전,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J-스타트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교육과정은 예비창업자를 비롯한 창업 후 3년 이내 기업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으로는 예비 및 초기창업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반적인 사업화 전략인 비즈니스 모델 설계, 사업계획서 작성, 시장분석과 검증, 투자유치 등이 중점이 될 예정이며, 보다 심화된 역량 강화를 위해 개별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0월13일부터 11월3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제주웰컴센터 2층 교육장에서 대면으로 실시된다.

참여기업들은 80% 이상 교육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받게 된다. 수료증을 받은 기업은 내년도 '도전! J-스타트업' 참여 시 서류심사 가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관광공사는 국내에 권위 있는 스타트업 및 투자 전문가가 심사하는 올해 J-스타트업 데모데이(비즈니스 설명회)를 참관할 기회도 제공, 스타트업 및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업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참가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