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회의원.도의원, 민주당 대선경선 이재명 지지 선언
상태바
제주 국회의원.도의원, 민주당 대선경선 이재명 지지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위성곤 국회의원과 도의원들이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대선경선에 나선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송재호.위성곤 국회의원과 도의원들이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대선경선에 나선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송재호(제주시갑), 위성곤(서귀포시) 국회의원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16명은 24일 오전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나은 대한민국과 제주 미래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송 의원 및 위 의원을 비롯해, 도의회 민주당 강성균 의원, 강성민 의원, 강성의 의원, 강철남 의원, 김경학 의원, 김용범 의원, 김태석 의원, 문경운 의원, 양영식 의원, 이승아 의원, 임정은 의원, 정민구 의원, 조훈배 의원, 좌남수 의원, 홍명환 의원과 무소속 안창남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재명은 시민들이 선택한 제대로 된 행정가 한 명이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주었을 때 시민의 삶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실적으로 증명한 유일한 후보"라며 "이 후보는 도민 중심의 새로운 제주의 미래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기본소득과 탄소중립 시범도시이자 전국의 선도도시로 제주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존심을 보장하는 ‘평화와 인권의 환경수도’라는 비전을 완성시켜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오는 27일부터 현명하신 제주도민과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의 선택이 시작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와 제주도민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천하는 후보, 이재명 후보를 저희와 함께 적극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는 제주도의회 앞에서 '제주지역 3040세대 3040명' 모임이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우리는 이번 대선이 바로 이어지는 지방선거와 함께 제주의 변화를 시작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 본다"며 "그래서 더욱 이재명을 지지하며, 이재명정부가 제주의 변화를 견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2021-09-24 21:02:29 | 218.***.***.158
기본소득이 웬말인가 기존의 복지체계를 무너뜨리고 말 것인데... ㅜ
민주당의 정신은 보편적 복지국가를 향하지않는가
이재명에 줄대어 민주당의 가치를 정면으로 배신하지 말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