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과정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1년 하반기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콘텐츠 자기주도학습 과정'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또는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 연결된 PC 또는 휴대폰만 있으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스스로 온라인 학습 콘텐츠에 접속하여 영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평소 센터나 학습관 방문이 어려운 섬 지역 또는 원거리 거주자에게 자기주도식 영어 학습 여건을 제공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및 학습관 방문이 제한됨에 따라 센터나 학습관 방문 없이도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기당 6개월 과정(단, 올해는 오는 10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5개월간)으로 운영되며, 과정 개설 초기인 점을 감안해 우선 2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 및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과 지역주민이며, 센터 및 지역 외국문화학습관을 포함해 총 700여 명의 학습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제주국제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jiei.g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콘텐츠는 3D 가상현실 게임 및 스토리 기반의 영어 말하기 전문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기반 AI 어학서비스 콘텐츠로 구성돼 있어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기존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실 이용 활성화 등과 더불어 온라인 콘텐츠 학습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외국어교육을 실현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