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농어촌진흥기금 1817억원 융자 지원
상태바
제주, 지역농어촌진흥기금 1817억원 융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를 위해 2021년 하반기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융자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융자 지원 규모는 총 5098건·1817억 원이며, 수요자금리는 0.5%이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 전입금, 복권기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출연금 등으로 조성되고 있다.

올 하반기 융자 신청 접수가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을 통해 완료됨에 따라 심의를 거쳐 지원 규모를 최종 확정했다.
 
지원 규모는 신규 신청 금액 845억 원과 금융기관에서 이미 융자 실행 중인 대상자 중 운전자금 융자 상환기간 연장 대상 금액 972억 원이다.

융자 실행기간은 추천일로부터 운전자금은 3개월, 시설자금은 6개월 이내다.

이와 함께 융자 상환기간도 2년 추가 연장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상환기간이 도래하는 대상자는 상환기간을 2년 더 연장할 수 있다. 상환기간 연장은 대출받은 금융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홍충효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앞으로도 농·어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