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여행자 통관 적극 지원"
상태바
제주세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여행자 통관 적극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세관(세관장 김완조)은 오는 10일 김해에서 출발해 제주로 도착하는 무착륙 국제관광비행과 관련해 여행자 125명의 신속 통관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착륙으로 해외 도시 상공을 순회한 후 돌아오는 일정이면서도 출발지와 도착지 공항이 달라 '출·도착 상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으로 불리고 있다.

이번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은 제주도에서 첫 시작하는 것으로, 김해공항에서 오전 8시 출발해 일본 대마도 상공을 순회한 후 오전 9시30분 제주공항에 도착하게 된다.

이러한 출·도착 상이(김포·김해 출발→제주 도착)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은 9월 총 3편(10일, 17일, 24일), 10월 총 2편 운항 예정이다.

기존 해외여행과 같이 여행객의 면세품 구입을 허용하고 있어 제주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및 면세점업계 위기극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면세점 이용자의 경우 해외여행객 면세한도와 동일하게 1인당 미화 600 달러(술 1병, 담배 1보루, 향수 1병은 별도면세)이하는 면세를 받을 수 있다.

면세한도액 초과될 경우 자진신고 시 과세액의 30%(15만원 한도)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제주세관은 여행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과세통관 검사대를 4개에서 10개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