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 긴장 늦추면 안돼"
상태바
좌남수 의장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 긴장 늦추면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위기 관광.소상공인 등 대책 마련해야"
7일 열린 제3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좌남수 의장. ⓒ헤드라인제주
7일 열린 제3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좌남수 의장.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은 7일 오후 열린 제398회 임시회 폐회사를 통해 "도민들께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방역 긴장감을 늦추지 말아야겠다"고 당부했다.

좌 의장은 "지난 8월 한 달 동안 코로나 확진자가 누적 인원만도 860명으로 역대 최다였다"며 "코로나 4단계마저 연장되면서 확산세는 줄어들고 있지만, 곧 추석 연휴가 다가오고 있어 감염확산에 대한 우려는 여전하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다가올 추석 명절을 맞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되지만, 도민들께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방역 긴장감을 늦추지 말아야겠다"고 당부했다.

그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에서 일반회계에서 처음으로 100억원을 전출하고 있는 관광진흥기금의 고갈 우려는 코로나 원인보다는 원칙없는 기금운용의 문제가 더 크다"며 "코로나로 인해 양극화되고 있는 관광업계의 피해 지원과 관광 위기 극복 재원인만큼 기금 목적에 맞도록 운용을 개선하고 재원확보 방안을 강구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좌 의장은 "중소기업육성기금 지원 또한 코로나 4단계로 폐업까지 몰린 소상공인을 위로하기에는 불충분하다"며 "도내 2만5000여 중소상인에게 재난관리기금을 추가 지원하도록 예결위 계수조정을 했지만 소상공인에 대한 직접 지원은 매우 부족한 실태로 세제감면 등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국가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 또한 당초 예상보다 적은 도민의 84%만 해당될 것으로 보여 지원금에서 제외되는 도민들에게도 상대적 박탈감이 생기지 않도록 도민들의 마음을 우선 보듬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