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일도이동 '수눌음 돌봄 공동체 플랫폼' 구축 본격 추진
상태바
제주 일도이동 '수눌음 돌봄 공동체 플랫폼' 구축 본격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뉴딜 예비사업으로 추진...3억4천만원 투입

지난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예비)으로 선정된 제주시 일도2동의 '주민 스스로 수눌음 돌봄 공동체 플랫폼' 구축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제주시는 사업비 3억 4000만원을 투입해 이같은 내용의 일도이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본 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준비사업 성격으로, 국토부 지침상 내년부터는 예비사업을 거친 경우에 한해 뉴딜사업이 신청 가능하도록 제도화돼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추진되는 일도이동 도시재생 예비사업에서는 우선 2억6000만원을 들여 주민 공동체 거점공간 조성을 위한 돌봄공동체 신축 공사가 추진돈다. 또 주민역량 강화 및 도시재생 계획 수립에 4400만원이 투입된다.

예비사업을 저앙적으로 추진할 경우 내년 국토부 뉴딜사업 공모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국토부 뉴딜사업 공모를 위해 필요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구성 등의 행정절차 및 소요예산 확보에 철저를 기해 향후 일도이동이 두 번째 도시재생 지역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도이동 지구에는 2018년부터 올해까지 '신산머루 도시재생사업(우리동네살리기)'에 86억원울 투입해 커뮤니티공간 및 마을주차장 조성, 노후주택정비, 골목길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