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제2회 추경예산 편성 
상태바
제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제2회 추경예산 편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추경에산, 코로나 대응 사업·취약계층 지원 집중

제주특별자치도가 정부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예산 등을 담은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방역 긴급대응 및 소상공인·취약계층 등 민생 지원을 위해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2회 추경예산은 지방교부세 추가 세수와 국고보조금을 세입 재원으로 정부 추경과 연계해 코로나 대응 사업 위주로 편성된다.

제주도는 국민지원금 지급 등 정부 추경 대응 지방비 매칭, 방역 대응,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소상공인·문화예술·관광 분야 활력 제고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역 상권과 농어가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일자리·고용안전망 강화 방향으로 재원을 배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5일부터 9일까지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을 통해 예산 요구를 받아 실무심사를 거쳐 추경예산 규모를 확정하고, 오는 26일 개회하는 제398회 제주도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허법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등 정부 추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재정투자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