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방역지침 위반, 문제 발생 시 책임 물을 것"
상태바
원희룡 지사 "방역지침 위반, 문제 발생 시 책임 물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
21일 열린 제주도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 ⓒ헤드라인제주
21일 열린 제주도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1일 오후 1시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집합금지 등 방역지침 위반 사항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사후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지난 20일 하루 3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유흥주점·학생·피시방 이용자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집단감염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백신 접종 등으로 개인 방역이나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고 있다”며 “도민의 적극적 협조 없이 코로나19 확산 고비를 넘기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을 비롯해 사회활동이 활발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며 “도민들이 개인 방역과 집합제한에 좀 더 실행력을 가질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일선 행정의 방역 위반사항 단속도 중요하지만, 민간의 자율적인 방역활동 독려도 중요하다”며 “행정과 민간이 함께 힘을 합쳐 이번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관부서별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사적모임 제한 위반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현장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행정시 위생부서 등 소관부서와 점검반을 편성해 유흥시설 및 불법 의심업소에 대한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한 핵심 방역수칙을 영상으로 제작해 7월 말부터 지상파TV 등에 송출할 계획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