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 VR콘텐츠로 생생하게 체험해 보세요
상태바
제주바다, VR콘텐츠로 생생하게 체험해 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제주해경청 제공 360VR 콘텐츠 활용 제주 홍보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21일 제주 관광 공식 포털사이트인 비짓제주의 VR페이지(http://www.visitjeju.net/kr/vr)를 통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오상권)이 보유하고 있는 제주 해변의 360VR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360VR(Virtual Reality)'은 모든 방향에서 일어나는 일을 선택적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자 스마트콘텐츠다. 상하좌우가 모두 보이며, PC나 스마트폰에서 마우스나 손가락으로 동영상 화면을 360도 돌려볼 수 있는 기술이다. 사진을 이어붙인 파노라마 이미지와는 달리, 마치 그 장소에 서 있는 것과 같이 보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볼 수 있다.
 
이번 360VR 콘텐츠는 이달 초 관광지VR 공개에 이은 콘텐츠 관련 두 번째 협업사례다. '가디언맵'으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를 통해 제주 해변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가상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이 보유한 콘텐츠를 비짓제주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우수한 콘텐츠가 사장되는 것을 막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온라인으로 제주도를 어필하는 등 코로나19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잠재고객들의 여행 욕구를 조금이나마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360VR 콘텐츠는 총 53개소로, 제주외항이나 한림항, 모슬포항 등 큰 포구 외에도 도내 구석구석의 작은 포구까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추자도의 밖미역섬, 섬생이, 수령여, 수덕도, 청도 등 직접 가보지 않고는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곳들도 포함돼 있다.

360VR 콘텐츠는 비짓제주 영문페이지에서도 제공된다. 해외 관광객들에게 제주 구석구석의 아름다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와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협업을 확대하는 등 연말까지 콘텐츠 제공 포인트를 약 80개까지 늘림으로써 도내 대부분의 해변에 대한 360VR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