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3명 국회의원, 29일 제2공항 갈등문제 해법모색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 3명 국회의원, 29일 제2공항 갈등문제 해법모색 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2시 제주상의서 개최 예정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 '반려' 결정을 내린 가운데, 제주지역 3명 국회의원들이 제2공항 갈등문제 해법을 찾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회 더불어민주당 송재호.오영훈.위성곤 의원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제주지역 공항인프라 확충 및 갈등해소 해법모색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제주국제공항 혼잡문제 해결을 위한 정석비행장 활용검토'를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제주공항 인프라확충 사전타당성용역 등에서 제기된 안개일수 등 각종 기술적 문제에 대해 논의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오영훈 의원실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토부는 정석비행장이 여러 제약이 있어 (확충)검토 대상에서 제외됐다고 주장하는데, 이것에 대해 검토해 보자는 것"이라며 "제2공항 찬성과 반대 진영을 보는 것이 아닌, 정석비행장의 안전과 공항시설 확충 가능성 등에 대해 항공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토론을 하려는 것"이라고 토론회 취지를 설명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재호 오영훈 위성곤 들어라 2021-07-21 10:23:16 | 211.***.***.176
우선 축하한다 세놈들 소원이 이뤄져서~ 축하는 니 세놈들 조지는걸로 어때?
2공항 대안으로 완도나 해남 어때?
니 세놈들 능력으로 뭔들 못하겠어?

정석비행장이라니 2021-07-21 10:58:44 | 118.***.***.7
농지도 아니고 대한항공이 비행장부지로 쓰고 있는 땅이면 얼마나 천문학적 보상금을 퍼주려고 그러는건지 저의가 궁금합니다!

대안따위 필요없고 제주도민들이 원하는대로 지금 당장 항공편 줄이고 입도가능한 관광객 반으로 줄이시죠.
코로나만 잡히면 굳이 공항 붐비고 물가도 비싼 제주도 갈 필요없습니다.
제주도의 현대화를 막은건 당신들 민주당 3명의 의원입니다. 나중에 남탓하지 마시길.

더이상 내가 내는 세금 제주에 퍼주는거 용납 못합니다. 가능성도 적고 보상금의 액수도 제2공항 보다 수십배는 늘어날 정석비행장은 입에도 담지 마십시오!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0 17:18:43 | 211.***.***.171
성산 투기꾼들은 민심을 잃었다. 처음엔 전 제주지역이 행복한 공항이라고 구라쳤다. 하지만 알고보니 환경파괴 온상에다가 한경한림애월, 대정안덕, 서귀중문지역은 벼락거지 만들고, 동부지역만 예산 및 인프라 투입하는 개쓰레기 공항인거 발각되었다. 그다음엔 남원표선+조천구좌 다 행복할거라고 구라쳐놓고 성산지역만 발전하겠다고 성산만 예산 투입해달라, 성산에만 신도시 인프라 지어주라, 온평 수산 난산 사람들 비방하고 성산 읍내만 땅값 올려주는 정책하라고 떼쓰는 이기적인 쓰레기 공항인거 다 발각되었다. ㅋㅋ 이젠 성산 투기꾼 빼고는 조천구좌 남원표선도 이제 전면 백지화나 지역균형발전 최적지 정석비행장 활용이 대세다! 동부-서부, 산남-산북 지역갈등 조장하는 최악의 제2공항 전면 백지화 or 기존 정석비행장 활용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