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선취업 후학습 특성화고 홍보 포스터 제작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선취업 후학습 특성화고 홍보 포스터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슬기로운 학교생활-선취업 후학습을 위한 대학진학편' 홍보 포스터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터에는 수능 없이 대학 입학이 가능하고 등록금 걱정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특성화고 대학 입학 지원 정책이 담겼다.

포스터에 담은 대표적인 지원정책은 △수능없이 특별전형으로 4년제 대학진학 △희망사다리 장학금을 통한 수업료 지원 △일학습병행을 통한 경력 인정과 학위취득 등이다.

'수능없이 입학하는 재직자 특별전형'은 3년 이상의 고졸 재직자들이 수능 없이 정원 외로 전국 4년제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제도다. 

고졸 재직자들은 대학에서 후학습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개발‧혁신할 수 있다.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건강뷰티향장학과 △관광융복합학과 △부동산관리학과 △실버케어복지학과 4개 학과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고졸 후학습자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학금(희망사다리 Ⅱ유형) 제도로, 중소‧중견기업에 다니고 있는 재직자에게 등록금 전액(입학금+수업료)을 지원한다. 대기업 및 비영리 기관 재직자에게는 등록금의 50%를 지원한다.

'배우고 성장하는 대학연계형 일학습병행'은 학생이 2년 동안 학위 취득과 실무경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기업 입장에서는 장기 근속 가능한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현재 제주한라대학교 일학습공동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 제도를 통해 2년간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고 급여를 포함하면 약 5000만원 이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장성훈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선취업 후학습'은 자신의 능력과 자질로 취업과 학습을 함께 충족할 수 있는 제도로, 경제적 지원을 받으면서 다양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다"며 "특성화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충실히 알려 특성화고의 희망을 키우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