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국제교육교류협회, 글로벌 트랙 프로그램 협약
상태바
제주국제대-국제교육교류협회, 글로벌 트랙 프로그램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대학교(총장 강철준)는 19일 국제교육교류협회(IEEA, International Education Exchange Association)와 글로벌 트랙 프로그램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국제대학교 글로벌 트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이 본교에서 일정 이상 학점을 취득하고 교류 중인 미국의 A대학교로 진학할 시, 해당 학점을 인정받은 채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내용을 담는다.

이를 통해 동시 입학.졸업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어학연수 받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제주국제대는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하는 동시에 OTP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미국에서 1~3년 간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과 취업을 연계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조지아 주립대학교 부총장이 제주국제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기도 하다. 

한편, 국제교육교류협회(IEEA, International Education Exchange Association)는 지난 2008년 외교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조지아 주립대학교, 플로리다 텍 등 미국 12개주 22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교육교류협회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PEAP (Proficiency of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교육과정을 통해 어학만이 아닌 미국 대학교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교양 과목 등을 교육하고 있기도 하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