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남 의원 "사상 최악 폭염, 대책 마련 시급"
상태바
강철남 의원 "사상 최악 폭염, 대책 마련 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연동을)은 19일 열린 제397회 임시회 회의에서 "한 달 넘게 33도 이상 지속돼 역대급 폭염이라 했던 2018년도를 뛰어 넘는 사상 최악의 폭염이 닥칠 것에 대비해 도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강 의원은 "코로나19 팬더믹으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는 있는 요즘 전국 곳곳에서 폭염주의보가 연일 발령되고 있다"면서, "지금은  ‘열섬’현상을 뛰어넘어, ‘열돔’현상으로 한반도가 전체가 끓어오르고 있어 가마솥 더위에 도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문제된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열사병 등 온열진활자가 2016년 2125명, 2018년 4526명, 2020년 1078명이 발생했고, 이중 사망자는 2016년 17명, 2018년 48명, 2020년 9명에 달했다"면서, "폭염에 노출된 농어업 및 공사현장 종사자뿐만 아니라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과 서민들에 대한 수시 점검 및 폭염예방물품 지원 등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거 강조했다.

강 의원은 "타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온열질환 예방 및 고수온에 따른 양식장 피해 감소를 위한 대책 등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면서, "무더위 쉼터 개방, 양산쓰기 등 우리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한 홍보를 비롯해 각 부서별로 폭염예방을 위한 관련 대책을 꼼꼼히 점검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