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방역으로 국민·도민 생존해야 국가와 제주도 있다"
상태바
원희룡 지사 "방역으로 국민·도민 생존해야 국가와 제주도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점검 강화...전력 수급난으로 인한 백신 폐기 상황 대비해야"
19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헤드라인제주
19일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코로나19 확산차단을 위해 19일부터 제주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돼 시행되는 것과 관련해, “방역으로 국민과 도민이 생존해야 국가와 제주도가 있다”며 도민들의 적극적 협조를 당부했다.

원 지사는 이날  제주도청 탐라홀에서 열린 주간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여름 휴가철을 앞둬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지 않아 제주도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했다”며 “도민들의 피로가 심하고 특히 영세한 서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은 알지만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강도 높은 방역 조치를 취하는 것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과 행정이 코로나19의 중대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도 지시했다. 

원 지사는 "이번 고비를 잘 넘겨 도민들이 다시 생계를 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고, 힐링을 위해 제주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사회부터 최선을 다해달라"며 "방역근무자들과 선별 검사 대기자 등 폭염에 노출되는 상황이 우려되는 곳은 부족한 부분을 점검해서 예산 및 인력 등을 우선 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도 불구하고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방역수칙을 가볍게 여기는 국민들이 늘어나는 것이 현실"이라며 "가장 상징적이고 파급력이 큰 곳을 선정하고 점검해서 이완된 방역에 대해 경종을 울려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폭염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주문했다.

원 지사는 특히 "이번 여름에는 역대급 폭염이 예고되고 있다"며 "전력 수급 고비로 인한 정전으로 백신 폐기 상황이 오지 않도록 에너지 관련 부서와 관련 기관·기업 등 철저히 협력해서 만일의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