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폭염.가뭄 대비 농업용수 현장점검
상태바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폭염.가뭄 대비 농업용수 현장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권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는 15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소재 성읍저수지를 방문해 폭염 및 가뭄 대비 급수 대책과 농업용수 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2016년 완공된 성읍저수지는 도내 최대규모의 농업용 저수지로 수혜면적 400ha, 총저수량 125만㎥, 순수 저수지 면적은 약 24만㎡ 규모로, 주요 재배작물인 시설감귤 생육기(3~10월)와 밭작물(무, 콩, 더덕 등) 파종기(6~9월) 등을 맞아 성읍·표선·하천리 지역 농경지에 용수를 집중 급수하고 있다.

고 부지사는 현장을 둘러본 후 관계공무원에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농가들이 가뭄 피해가 없도록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고 부지사는 서귀포시 태흥3리 어촌계도 방문해 성게 조업 현장을 둘러보고 해녀들을 격려하는 한편, 해녀 안전조업 대책 등 복지정책 의견을 수렴했다.

고 부지사는 "제주를 지탱해온 해녀문화의 보전과 전승을 위해 어촌계와 해녀어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제주해녀에 대한 직접 지원 확대로 해녀 자긍심 고취 및 해녀문화 보전·전승에 기여하기 위해 △소라가격 보전 △유색 해녀복 지원 △현업 고령 해녀 수당 △신규 해녀 양성 위한 초기정착금 등 해녀 특별 지원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