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 미래전략팀 발굴과제' 온라인 시민 투표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2021 미래전략팀 발굴과제' 온라인 시민 투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미래전략팀'이 발굴한 5개 과제에 대해 온라인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인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을 통해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에 접속해 '생각참여-생각모음' 카테고리에서 '미래전략팀'을 검색하거나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투표 사이트로 이동해 5개의 발굴시책 중 가장 선호하는 시책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발굴과제 온라인 시민 투표 결과를 최종 사업 평가 과정에서 10% 반영할 계획이다. 

미래전략팀 발굴 과제로는 △시민이 신규 공직자에게 공직사회 적응 향상을 위해 주는 선물인 '힐링하러 OCEAN' △복합 생활민원 원스톱 처리 시스템 '플러스는 제로' △포스트코로나 속 경로당 비대면 여가문화 발굴 프로그램인 '우리의 삶' △비대면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화형 메신저 '먄도롱 또봇' 개발 프로젝트 'BTS'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고품격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다섯 손가락' 등이다.

해당 발굴 과제들에 대한 최종 평가 결과는 오는 28일 미래전력팀 결과 발표회를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다음 달 서귀포시 부시장 주재 '미래전략팀 발굴과제 후속조치 검토 회의'에서 시책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미래전략팀은 새내기 공무원 중심의 시책 개발 학습동아리로서 지난 2010년 출범해 지난해까지 63개 시책을 개발해 이 중 41건이 시정에 반영된 바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4개월 간 서귀포시 미래전략팀에서는 시민이 요구한 사항을 시책으로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인 토론·연구를 진행해 왔다"며 "정책수혜자인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