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삼다수 무단반출 사태, 재발방지 대책 마련해야"
상태바
좌남수 의장 "삼다수 무단반출 사태, 재발방지 대책 마련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진 사퇴 각오로 조직기강 확립.재발방지 대책 마련 촉구"

최근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지방공기업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직원들이 지난해와 올해 수천톤의 삼다수를 몰래 빼돌린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해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14일 조직기강 확립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좌 의장은 이날 오후 2시 열린 제397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통해 "경영진의 사퇴까지 각오해 조직 기강 확립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제주도개발공사의 삼다수 무단반출 사건은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서 도민사회를 충격에 빠트렸다"며 "어느 누구도 사적으로 유용할 수 없고 더군다나 도민혈세로 운영되는 도민 공기업에서 절대로 일어나서도 안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사과정에서 한 치의 의혹도 있어서는 안된다"면서 "말로만 책임을 통감한다는 형식적인 사과나 직원에게만 책임을 전가할 것이 아니라, 경영진의 사퇴까지 각오해 조직 기강 확립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건 뿐 만 아니라 삼다수의 유통문제도 계약기간 종료에 따른 새로운 위탁판매사 선정 등에 대해 도민들께서 지켜보고 있다"며 "의혹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좌 의장은 "제주 삼다수가 지금의 위치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묵묵히 성실하게 일해 온 직원들 덕분"이라며 "직원 모두의 헌신적 노력으로 일궈놓은 성과가 훼손되거나 혹여나 선량한 직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대책도 함께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