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공직자들이 지탄받는 일 생겨 매우 죄송"...무슨 일?
상태바
원희룡 지사 "공직자들이 지탄받는 일 생겨 매우 죄송"...무슨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야시간 유흥주점 갔다 코로나 확진되고, 음주운전 적발되고'
12일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헤드라인제주
12일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2일 주간정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구설수에 오른 공직자 관련 문제를 언급하며 고개를 숙였다.

원 지사는 “최근 음주운전, 방역수칙위반 등 솔선수범해야 할 공직자들이 지탄을 받는 일이 생겨 너무 안타깝고 도지사로서 도민들게 매우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이어 “문제가 된 부분을 엄정하게 조사해서 적정하게 처분하고 공직기강 쇄신 방안을 마련해서 강력히 조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공직자 복무규정 강화 및 공직기강 쇄신을 위한 특별 대책 마련 지시도 이어졌다. 

이날 원 지사의 사과 중 방역수칙 위반 논란은 지난 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제주도청 소속의 공무원 2명 중 1명이 집단감염이 발생한 제주시 연동 워터파크 유흥주점에 다녀온 것으로 확인된데 따른 것이다.

해당 공무원에 대한 감염경로 역학조사 과정에서 심야시간 유흥주점 방문 사실이 드러나면서, 방역수칙 위반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는 심야시간 사적 모임 금지와 함께 회식을 금지하는 특별복무기간을 시행 중이었다. 

이와함께 최근 제주도청 한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형사적 책임문제와 별개로 감사위원회 조사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2021-07-13 12:56:33 | 210.***.***.40
귀닫고 눈감고 오직 개인욕심대선만 꿈꾸고 빠져있는 당신이 지금 제주도민들에겐 가장 화가납니다 그냥 빨리 가세요 질질끌면서 간보지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