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클린하우스 재활용...새단장해 학교 보급
상태바
서귀포시, 클린하우스 재활용...새단장해 학교 보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학교 클린하우스 무상 보급 설치사업'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서귀포시는 '2021년도 학교 클린하우스 무상 보급 설치사업'으로 예산 800만원을 투입해 서귀포여중, 서귀서초, 효돈초, 표선초 등 4개 학교에 클린하우스를 무상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클린하우스 무상 설치사업은 재활용도움센터 설치 등으로 인해 철거.보관 중인 클린하우스를 정비해 학교에 보급함으로써 학생들이 교육 현장인 학교에서부터 쓰레기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자연스럽게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이의 일환으로 서귀포시는 지난 2015년 서귀포여고를 시작으로 2018년 대신중, 중문중, 안덕중, 법환초 등 4곳, 2019년에는 대정고, 서귀포고, 서귀포산업과학고, 삼성여고, 중문고 등 총 10개 학교에 클린하우스를 설치했다.

서귀포시는 오는 8월 중순까지 쓰지 않는 클린하우스 등을 수리.수선해 방학기간이 끝나기 전인 8월 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향후 학교 뿐만 아니라 종합사회복지관 등 공공복지시설 2곳, 생활쓰레기 적치장소를 의무적으로 운영하는 노후 공동주택(2010월 12월 이전 준공된 아파트) 4곳에도 올 하반기 클린하우스를 무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생활환경과 관계자는 "이번 2021년도 클린하우스 학교 무상 보급 설치사업은 학생들이 학교에서부터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습관화하는데 초점을 맞춘 사업"이라고 설명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