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생외교관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생외교관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0일 2021 제주학생외교관 35명을 대상으로 '제주 학생외교관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 연수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강지형 글로벌이너피스 전문연구위원이 글로벌 이슈와 인류공동체 책임의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오는 31일에는 임기대 부산외대 교수의 '우리가 모르는 희망의 아프리카', 8월 7일에는 이동현 4.3 연구소 연구원의 '4.3 평화와 인권', 8월 14일에는 마영삼 한국.아랍 소사사이어티 사무총장의 '미래의 외교관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연수가 진행된다.

2021년 제주학생외교관으로 영어 27명, 중국어 5명, 일본어 3명 등 총 35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 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제12회 제주국제청소년포럼에 운영 주체 및 제주 대표로서 국제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행동하는 리더로서의 소양을 함양시킬 것"이라며 "국제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학생외교관은 지난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3기로 운영되고 있다. 총 250여 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배출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