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투명페트병 자원봉사 연계 수거사업 6월 수거량 1500kg 달성
상태바
서귀포시, 투명페트병 자원봉사 연계 수거사업 6월 수거량 1500kg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북초등학교 학생들이 모은 투명페트병 ⓒ헤드라인제주
서귀북초등학교 학생들이 모은 투명페트병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는 서귀포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지난 3월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한 투명페트병 자원봉사제도 연계 시범사업에 지역 내 1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5월 이후 수거량은 1500kg에 이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또는 일반인은 투명페트병 2kg을 가져오면 자원봉사시간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 3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은 일반인은 자원봉사센터로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자원봉사 마일리지 카드와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6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페트병 봉사제도 참여 방법은 시내권 지역의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귀포시바르게살기위원회 사무실(서귀포시 중앙로 182번길 49/동홍동 1343)로 가져오면 된다.

나머지 13개 기관에 대해서는 월 1회 정해진 수거일에 맞춰 빈 투명페트병을 모아오면 된다.

현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 13곳은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성산읍 새마을부녀회, △서귀북초, △남주중, △삼성여고,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 △대정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남원청소년문화의집, △동홍청소년문화의집, △중문청소년문화의집,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전화 738-071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거된 투명 페트병은 세척과 가공 과정을 거친 후 고급 폴리에스테르의 원자재로 가공되며 주로 고급 운동복이나 숄더백, 니트벡 등으로 재탄생한다.

김두만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장은 "투명페트병 자원봉사연계수거 사업은 쓰레기의 자원화와 자발적인 봉사활동 두 가지를 전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대표적 민.관 협업 사업으로 추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