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평초, 학교숲 '초록동산' 아이콘 공모전 개최
상태바
온평초, 학교숲 '초록동산' 아이콘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온평초등학교(교장 강태심)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초록동산 아이콘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농어촌특색 프로그램의 일환인 학교숲 '초록동산'을 활용한 숲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사용하기 위해 개최됐다. 

농어촌특색 프로그램은 지리적·문화적 여건이 불리한 농어촌 소재 학교 학생들에게 학교 여건에 맞게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취지로 도교육청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온평초등학교는 학교의 초록동산을 활용한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계획해 온평초등학교만의 특색활동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6월에는 학교숲 '초록동산' 알기를 주제로 '우리가 꾸미는 숲 놀이터', '학교 생태지도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아이콘은 숲 활동 시 쓰게될 모자에 새겨 숲활동이 있을 때마다 활용할 예정이다.

다모임활동을 통해 투표로 학교 초록동산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선정됐다. 2건의 작품이 동점으로 선정돼 협의 끝에 두 개의 아이콘을 합쳐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큰 원안에 있는 나무는 봄, 여름, 가을, 겨울마다 색을 바꾸는 나무를 뜻한다. 연못은 맑은 온평초 학생들의 마음을, 새싹은 점점 커져가는 생각을, 무지개는 서로 어울리는 친구들을 상징한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온평초가 품은 아름다운 초록동산이 가진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고, 숲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