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간 이아, 도민.예술가 협업 전시 '치유의 예술로(路)' 개최
상태바
예술공간 이아, 도민.예술가 협업 전시 '치유의 예술로(路)'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은 오는 7월 6일부터 예술공간 이아 이아살롱에서 예술공간 이아 도민 참여프로그램 '예술로 치유 프로젝트' 상반기 결과보고전 '치유의 예술로(路)'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예술공간 이아는 지난 4월 한 달 간 도민들로부터 응원과 치유가 되는 위로의 기억을 수집하고, 더 이상 쓰지 않지만 유년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장난감을 기부 받았다. 

이후 수집된 결과물로 5월 매주 토요일, 이아 전시실에서 예술가와 도민이 함께 예술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 '예술로 놀이터'를 운영했다.

'예술로 놀이터'에서 기부 받은 장난감은 예술가와 도민이 함께 모빌, 꼴라주 등 예술작품을 만드는 식으로 활용됐다.

결과물들은 오는 7월 6일부터 올해 말까지 예술공간 이아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장난감 모빌, 꼴라주 작품 외에도 '예술로 놀이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소원을 담은 아크릴 모빌, 위로의 기억 수집 결과물인 아트네온, 동백꽃을 모티브로 도민들의 소원을 담은 치유의 바람길 등 다양한 예술치유 작품도 공개된다. 

전시 오픈을 기념해 관람객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전시 관람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치유를 주제로 한 제주 청년작가 작품이 새겨진 링거보틀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예술가와 도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예술 치유 작품 전시 관람을 통해 우리 모두의 상처를 치유하고 보듬는 수단으로서의 예술의 가치를 재발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