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관원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세요"
상태바
제주농관원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지원장 서재호)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증명서 발급의 접근성은 높이고, 불필요한 발급은 줄이는 방안을 마련해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에따라 농업경영체 확인서.증명서 발급은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 서비스(www.agrix.go.kr)','정부24(www.gov.kr)'등 온라인 뿐만 아니라 전국 130여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원사무소', 전국 4700개소 공공기관 및 농협 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9월 전국 3700개 '시.군.구.읍.면.동사무소 민원창구'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발급창구를 확대했다.

아울러 농업경영체 확인서.증명서 수요가 많은 지자체와 농.감협에서도 등록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농협의 조합원 관리, 농업 재해보험 신청 시 농업경영체 확인서 제출 없이 등록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경영체 전자증명서 발급 도입, 지자체와 농협의 지속적인 농림정보 공유 등을 통해 농업인의 편의와 농림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