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아라동,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큰 호응
상태바
[동정] 아라동,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큰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블루 예방, 건강·교양 등 맞춤형 6개 강좌 운영 -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동장 오상석)와 아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석희)에서 운영되고 있는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해 건강(몸펴기 생활운동, 반려식물 키우기), 교양·창작(캘리그라피, 디카시, 꼬마예술가, 생활영어) 등 맞춤형 6개 강좌를 지난 4월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교육장 방역과 발열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다.

특히 반려식물 키우기, 디카시(詩) 창작교실 등 신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운영하여,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배우는 기쁨과 삶의 활력을 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 ㄱ씨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문화강좌로 매우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며, 코로나19로 집 밖에 나가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안전한 환경 속에서 소통하며 즐겁게 배우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석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한 심신 치유프로그램 등을 철저한 방역 속에 운영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주민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유익하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