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서부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 서부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22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지역주민의 자가건강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70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이란 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모바일앱을 활용한 건강생활 습관 개선과 건강 영역별 전담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을 구성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 대상자에게는 휴대폰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를 제공해 6개월간 건강상담(운동, 영양 등)과 건강정보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낮은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주민이다.

다먼,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약 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를 방문해 사전 건강검사(신체측정 및 혈액검사)를 받아야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전화 760-6222)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비대면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고, 만성질환을 예방 및 관리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