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활.고용.주거 서비스 책자 온라인 발행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활.고용.주거 서비스 책자 온라인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무국장 조경애) 소속 자활고용주거분과(분과장 좌경희)는 자활.고용.주거분야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일을 위한 내일의 든든한 울타리' 온라인 책자(E-book)와 동영상을 발행.보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내일을 위한 내일의 든든한 울타리'는 해마다 변경되는 오프라인 자료집의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하고 온라인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사회 현상을 반영해, 확산이 용이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방식으로 발행됐다.

책자에는 자활, 고용.일자리, 주거 등 3가지 복지 분야의 각종 서비스들이 사진 자료와 함께 수록됐다. 또 각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지도도 마련됐다. 아울러 저소득 주민, 여성, 중장년층, 청년층, 장애인 등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도 제공된다. 

책자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분과 소속 단체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게시해 제주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 책자를 게시 중인 기관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www.jejuswc.kr),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www.jejuhope.org),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www.ejahwal.or.kr),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www.dongjeju.org), 아라종합사회복지관(www.arawell.or.kr) 등 총 5곳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