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 민·관 협력 공동 사업
상태바
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 민·관 협력 공동 사업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jejuswc@naver.com
  • 승인 2021.06.18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민복지용어사전을 통해 생각해보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언어 감수성' 온라인 교육 및 간담회 개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동우, 고관용) 통합사례분과(분과장 김효주)에서는 2021년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공동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종사자의 언어 감수성을 위한 성민복지용어사전 온라인 교육 및 간담회를 16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 비대면 교육(Zoom)으로 개최하였다.

제주시내 25개 기관에서 사례관리자 36명이 참여한 이번 온라인 교육은 성민종합사회복지관(강사: 박미솔 팀장)에서 그동안 성민복지용어사전을 기획하게 된 계기와 복지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복지용어에 대한 문제제기 및 이에 대한 대안 용어를 제시하고 함께 논의 하였다.

또한, 실제 선진 사례를 통해 향후 실제 제주에 사회복지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온라인 교육을 주최한 김효주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합사례분과) 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언어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민복지용어사전은 성민종합사회복지관에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복지용어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사회복지의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를 담아 새롭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복지용어를 제시한 사전으로 성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mw.or.kr) 자료실에서 다운 가능하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