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장마철 대비 청소차량 특별 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장마철 대비 청소차량 특별 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학경기장 서귀포시 청소차량 ⓒ헤드라인제주
강창학경기장 서귀포시 청소차량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는 비가 많은 장마철 안전운행을 위해 서귀포시 소속 청소차량 100대를 대상으로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차고지인 강창학경기장 주차장에서 '청소차량 특별 점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청소차량 담당 운전원이 미리 준비된 점검표에 의거 차량상태를 체크해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검 방법은 주차 상태에서 △타이어 마모상태, △브레이크 작동상태, △각종 표시등 정상 점멸상태, △안전장치 작동 상태, △기타 엔진소음 등 안전 운행에 필요한 상태를 점검하고 후방감시카메라 등 차량 작업 보조기구 등에 대해서도 작동 여부를 확인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육안 점검을 통해 발견되는 차량 이상에 대해 지역 내 정비 업체에 의뢰해 정밀점검을 받은 후 △소모품 교체 △차량수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차량은 생활쓰레기 수거‧운반 업무에 매일 투입돼 평균 100km이상(가연성 차량 기준)씩 운행하고 있어 운전자 안전교육 및 차량의 체계적인 관리를 실시해 사고예방에 철저한 대비를 하겠다"며 "한 달에 1회씩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