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통과 제주도의회, 무책임하고 무능력"
상태바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통과 제주도의회, 무책임하고 무능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제주도당 "도시공원 난개발, '개발업자-도정-도의회' 합작품"

제주시내 도시 숲 한 가운데 대단위 아파트를 건설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이 숱한 의혹 및 심각한 절차적 문제에도 불구하고 제주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정의당 제주도당도 이를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9일 성명을 내고 "도시공원 개발사업은 (제주시의 사전검토를 통해) 2016년 '추진 불가'로 결정된 사업이었는데, 어떠한 해명 없이 추진사업으로 변경되어 도의회를 통과했다"면서 "밀어붙이는 행정을 제대로 견제해야 할 도의회는 오히려 도시공원 사업에 명분을 주고, 난개발에 날개를 달아주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무책임하고 무능력한 도의회에 비판도 아깝다"면서, "적어도 지난 4월 임시회에서 보류시켰던 하수처리와 주민갈등 문제에 대한 행정의 명확한 해법을 얻지도 못한 상태에서 통과시켰다"고 지적했다.

또 "무기력을 넘어 도의회 존재 이유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성토했다.

정의당은 "도시공원 난개발은 이익만 쫓는 개발업자, 도민을 우롱한 원도정, 그리고 무책임한 도의회 등 3자의 합작품이다"면서 "그들은 웃고, 환경을 지키고자 했던 도민들은 절망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22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난개발에 앞장선 후보들을 기억하고, 투표로 심판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앞서, 제주도내 20개 시민사회단체는 이 사업의 부당성을 지적하며 본회의 부결을 강력 촉구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