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지원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강미애)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의 지원 대상자를 기준중위소득 150%까지 확대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는 전문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 가정에 방문해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디.
 
서귀포시는 건강관리 서비스 적용범위를 기존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에서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까지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기간은 태아유형, 자녀 순위, 소득 수준, 이용 기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5주까지 지원된다.
 
지원 항목과 선택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달라진다.
 
서비스 제공을 받고자 하는 산모는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 주소지 관할 보건소 혹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확대 지원으로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출산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모자보건실(전화 760-6082~3)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