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 항일 독립운동 바로 알기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제주 항일 독립운동 바로 알기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7일 종달초, 태흥초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2일까지 초 10곳, 중 3곳, 고 2곳 총 45학급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5월 10일 학교 현장의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역사교육에 조예가 깊은 퇴직교원 5명을 '제주 항일운동 명예교사'로 위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제주의병항쟁 △제주 학생들의 항일운동 △도외에서의 항일운동 △민족종교 항일운동 △일본에서의 항일운동 △법정사 항일운동 △중국에서의 항일운동 △제주해녀항쟁 △해녀항쟁 이후 항일운동사 △조천만세운동 10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학교별 신청을 받아 명예교사가 해당 학급을 직접 방문해 2교시 블록수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주지역 항일 독립운동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제주인으로서의 자긍심 및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작된'2021 찾아가는 제주 항일운동 역사교실'은 참여 학생과 교사의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내년 더 많은 학교에서 시행될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