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지난 26일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2021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를 비대면으로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노형중 장승미 교사는 제주시 동지역 거대학교의 교육과정 편제 및 주제선택수업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김선 충남대 교수는 '서술형 피드백으로 성장하는 우리 아이'를 주제로 과정중심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끌어내는 자녀교육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신엄중 김진미 교사는 토의토론 및 탐구학습 등 학생성장에 중점을 둔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을 설명하며 학력 격차 등 학부모 우려를 경감시켰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교의 실제 수업사례를 전해 들으며 학생들이 경쟁에서 벗어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유학년제가 자기 주도적 삶의 역량을 기르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라는 점에 대해 학부모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제를 안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는 오는 6월 9일, 10월 6일, 10월 7일, 10월 13일에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제주시 내 6학년 학부모 중 312명이 신청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