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ODA교육 심화1 과정 운영
상태바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ODA교육 심화1 과정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ODA(공적개발원조)정규교육 심화1 과정 '국제개발협력 주요 분야 이슈'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육은 제주지역 뿐만 아니라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기본 이해를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일까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모든 강의 및 자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80% 이상 출석하는 경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의는 △농림수산과 개발협력 △거버넌스와 개발협력 △보건과 개발협력 △교육과 개발협력 △각 분야별 지원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국제개발협력 주요 분야별 실무 경험을 갖춘 강사진이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ODA 정규교육 기본과정에 이은 심화과정이다. 이 과정 이수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개념 및 기본 이론에 대한 이해를 넘어 주요 분야별 세계현황 및 국제사회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https://jjidcc.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한국국제협력단-제주대 3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지역 ODA의 핵심거점으로 지역ODA사업 활성화와 지역의 국제화를 위해 제주대에 설립된 기관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