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2021 독서영상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2021 독서영상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2021년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 어린이의 꿈 자람을 지원하고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외 활동 및 도서관 이용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올해의 도서관 주제인 '환경과 생태' 따라 어린이가 환경과 생태계 주제의 도서를 직접 선정해 감명 깊게 읽은 내용을 발췌 후 낭독하거나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말, 몸동작, 노래 등으로 표현해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으로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현재 도 내 거주하고 있는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다. 어린이 단독 또는 가족, 반려동물 등과 함께 책에 대한 생각을 표현할 수도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지정 메일(event_dreambadang@naver.com)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선착순 50명에게 참가상 및 꾸러미를 증정한다. 심사를 통해 우수상 6명 장려상 20명 등 총 26명에게는 진흥원장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최고우수작 1편에는 도지사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오는 7월 12일 오후 3시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수상자와 응모자 전원을 초청해 응모영상 상영과 함께 어린이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내용을 다루며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에 전화(064 745-7101, 7107)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영상 공모전을 통해 독서가 글만이 아니라 그림, 행동 등 다양하게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다른 이들과 독서로 소통하는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