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1 군부사관 아카데미 집중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1 군부사관 아카데미 집중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부터 8일간 직업계고 학생들 중 군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도 군부사관 아카데미 집중교육을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한다.

제주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부사관교육 전문 강사를 섭외해 육군 부사관, 특전사부사관, 여군부사관, 해군부사관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부사관 필기시험 대비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7월에는 필기시험 합격자를 위한 면접대비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군부사관 아카데미과정에는 제주고 4명, 제주여상 6명, 영주고 4명, 제주중앙고 3명 등 총 17명이 참여한다. 그리고 한림공고와 제주중앙고는 학교 단위에서 자체 부사관교육 계획을 수립해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군부사관은 군공무원으로서 전공학과에 맞는 병과를 지원해 임관 후 대학 진학을 하면 국고에서 학비를 전액 지원하는 선취업 후학습의 대표적인 사례로 직업계고 졸업생의 다양한 취업경로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매년 군부사관 설명회와 집중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내 직업계고 8개교에서 육군 4명, 해군 5명 등 총 20명이 합격하는 등 2012년 이후 누적 108명이 합격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