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초,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자원 교류 협약
상태바
오라초,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자원 교류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오라초등학교(교장 양순욱)는 지난 6일 복지자원 교류 및 협력을 위해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국남)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학금 기탁을 비롯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틈새계측 지원 등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오라초등학교에 다양한 지원을 해오던 지역 자생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더욱더 긴밀한 연계 활동을 구축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위기가정 아동 지원 활동, 우리 고장 알기 교육 지원 활동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오라초는 환경실천 상호 협력을 위해 오라동주민센터(동장 현호경)와도 협약을 체결했다.

오라동주민센터는 지역을 아름답고 청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환경을 지키는 자원순환 4GO 실천 운동' 동참을 비롯해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 활동, 다양한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들과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같이 행복하게 생활하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아름다운 제주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