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산발적 비, 제주도 차차 흐림...이번주 주간예보는?
상태바
[내일 날씨] 전국 산발적 비, 제주도 차차 흐림...이번주 주간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0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 10일 전국이 흐리고 새벽(03시)에 수도권남부에 비가 시작되어 오전(06~12시)에 충청권, 경북북부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6~17도, 낮 최고기온은 22~24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한편, 이번 주 주간예보를 보면 화요일인 11일은 비 구름대가 남하하면서 새벽(00~06시)에 전북과 경북권남부, 경남북부에도 비가 내리겠다. 밤부터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이날 오후부터 제주도에는 초속 8~12m의 강풍이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12일(수)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겠다. 13일(목)~14일(금)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 많겠다.

15일(토)~16일(일)은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서 비 소식이 있다.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15일(토) 오후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16일(일)은 전남권과 경남권,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