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2021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제주도의회, 2021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7월까지 3개월동안 ‘2021년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각계 각층 도민의 시각에서 도출해낼 수 있는 제주지역의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한 개선.발전 방안을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해당 아이디어를 자치법규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총 4개 분야로,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응모는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아이디어 접수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제안 내용에 대한 1차 의회사무처 내부심사와 2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치게 되며, 선정된 수상작은 오는 8월 31일, 제주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는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6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4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좌남수 의장은“제주특별자치도의 정책을 새롭게 바꾸기 위해서는 도민의 시각에서 발굴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을 새롭게 바꾸는데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