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손유원 감사위원장 내정자 인사청문, '적격' 판정
상태바
제주도의회 손유원 감사위원장 내정자 인사청문, '적격'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적 중립.농지 등 일부 문제 있지만, 공정성 등 의지 확인"
30일 본회의 임명동의안 상정 처리 예정
27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손유원 감사위원장 내정자가 선서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27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손유원 감사위원장 내정자가 선서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손유원 제주특별자치도 제6대 감사위원장 내정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오는 30일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인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은 무난히 처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원철)은 27일 오후 4시쯤 손 내정자에 대해 적격 취지 의견을 담은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위원회는 손 내정자에 대해 "고도의 도덕성 및 정치적 중립성이 필요한 감사위원장 직무수행과 관련해 정치인 출신으로서 중립성 우려가 있다는 의견도 있다"면서도 "도의원 활동을 통해 주민의 대표자로서의 역할, 입법자로서의 역할,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수행한 바 있고 향후 감사위원장으로서 정치적 중립성, 독립성, 전문성, 공정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농지취득과 보유 과정 등 일부문제는 확인되나, 이에 대한 예정자의 사과와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밝혔다"면서 "앞으로 감사위원장으로서의 책임감과 소신을 갖고 법과 원칙에 따라 신뢰받는 감사를 통한 청렴한 제주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할 것으로 기대돼 감사위원장으로 임명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편 손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는 오는 30일 열리는 제주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채택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감사위원장에 대한 임명동의안은 본회의에서 표결로 의결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