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친절한 공무원 소개, 온라인 '스친소' 코너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친절한 공무원 소개, 온라인 '스친소' 코너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이달부터 친절 공무원을 온라인을 통해 소개하는 ‘스친소’ 코너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스친소’는 (스)마일 (친)절 공무원을 (소)개합니다 라는 뜻으로, 선정된 친절사례를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 온라인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대상은 매분기별 내부 직원들이 추천하여 선정하는 ‘으뜸 친절 공무원’과  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코너에 시민이 추천하는 직원에서 선정된다.

서귀포시는 이를 통해 직원들이 친절 마인드와 친절 사례, 민원응대 노하우 등을 인터뷰해 SNS 등에 게시, 홍보함으로써 친절 공무원에게는 사기진작과 다른 직원에게는 친절의 동기부여와 공감대를 확산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친절 행정을 펼치는 공무원을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조직 내 친절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 시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이를 계기로 시민은 칭찬하고 직원은 감동받아 더 큰 감동행정으로 시민에게 보답할 수 있는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는 올 한해 27명의 공무원이 시민으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1분기 으뜸친절공무원으로는 총무과 강미진, 세무과 강하나,  송산동 김미순, 서홍동 손형근 주무관이 선정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