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안정적 운영 연찬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안정적 운영 연찬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3일 도내 45개교 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안정적인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중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도내 중학교 45개교 전체가 자유학년제를 시행함에 따라 학교별 원활한 추진과 안정적인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해 학교관리자의 역량과 리더십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자유학년제'라는 주제로 유인숙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온라인 특강과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이문경 구미여자고등학교 교감의 오프라인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2021학년도 자유학년제 운영 방향 안내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특히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특강에서는 오는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와 관련해 고등학교와 연계한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중학교 관리자의 심층적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학생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자유학년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자유학년제 운영'으로 학교 현장의 변화에 대한 인식 공유의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며 "자유학년제 수업과 평가의 변화가 다른 학년으로 확산되어 초ㆍ중ㆍ고 전반의 교육 혁신으로 견인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