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레몬, 홍콩으로 첫 수출...'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상태바
제주산 레몬, 홍콩으로 첫 수출...'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산 레몬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제주특별자치도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강성화 농가에서 재배한 레몬이 표선농협에서 선별.포장을 거쳐 수출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에서 선적된 제주산 레몬은 인천항으로 운송된 후, 항공편으로 홍콩으로 보내진다. 오는 24일부터는 현지에서 소비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시범적으로 수출된 물량은 100kg으로, 수출가격은 kg당 4500원이다. 

수출 물량의 생산자인 강성화씨는 “품질 좋은 우리 레몬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시장성 평가 및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수출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근 농부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장은 “이번 시범 수출을 계기로 레몬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의 전환이 시작됐다”며 “수출 상대국이 선호하는 품질의 레몬 생산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은 지난 2월 제주산 레몬을 수출유망품목으로 선정한 바 있다. 제주도내 36농가 13.5ha에서 재배하는 연간 레몬 생산량은 2020년 기준 340t 내외로 추산되는데, 신선도 및 안전성 등 품질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